Museet for Søfart by BIG

이번 크리스마스 휴가를 맞이하여 레이도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이번이 마지막이다 싶어 그동안 미뤄뒀던 비싼 나라들을 좀 가봤죠.ㅋㅋㅋㅋ 그 중 코펜하겐에 있는 Museet for Søfart를 소개해드릴께요.

이미 BIG는 다들 아실테고. Ingels의 최근작으로 이슈가 많이 됐던 프로젝트입니다.

1년인가 2년전 로테르담에서 들었던 잉겔스의 강연에 따르면, 전형적인 박물관은 아닌지라 건축허가가 많이 까다로웠다고 합니다. 오랜 시간에 걸쳐 건축가가 클라이언트와 시 모두를 설득시킨 프로젝트인거죠. 막상 가보니 사진으로 본 것과는 주변 환경과 공간이 많이 달랐습니다.


Museet for Søfart-belægning


(전경 사진은 구글링한 이미지로 대신할께요. 저에게 마땅한 게 없네요.)

비오는 겨울이어서 그런지 외부 공간이 그닥 유용하게 쓰이고 있는 것 같지는 않았어요. 하지만 안내 브로셔 상으로 여름엔 녹지로도 꾸미고 각종 야외 이벤트도 열고 하나 보더군요.



귀찮아서 핸드폰카메라로 막 찍었더니 사진들 퀄리티는 좀 챙피하네요.

이 뮤지엄 바로 뒤로 유네스코 유산인 성도 하나 있어요.  시내에서는 좀 멀지만 코펜하겐을 방문하시게된다면 꼭 가보실 것을 추천합니다. 참고로 요 뒤에 성 안에 있는 커피집이 대박입니다.ㅎㅎ



아. 그리고 코펜하겐을 여행하실때는 코펜하겐 카드를 강추합니다.
왠만한 뮤지엄 관광지 입장료는 물론이거니와 캐널보트투어, 시내 버스, 트램, 또 근교가는 기차까지 다 포함된답니다.
첨에 카드값이 좀 비싸게 느껴질 수 있지만 이거 좀 짱이에요.ㅎㅎ


조만간 비트라 사진도 올리도록 할께요.


posted by LEY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