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멀 우드 팩토리 [ Simon Moosbrugger Architekt ] The Rüscher Joinery
Simon Moosbrugger Architekt-The Rüscher Joinery
Bregenzerwald 지역의 작은 마을 Schnepfau는 최근 Rüscher Joinery의 새 건축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오래된 공방의 한계를 극복하고, 세대를 이어갈 현대적이고 효율적인 작업 환경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삼았습니다. 아름다운 Kanisfluh 산의 풍경을 배경으로, 새로운 건축물은 기능성과 심미성을 모두 충족시키는 공간으로 자리잡았습니다.
1. 위치와 외관
Rüscher Joinery는 마을 입구의 녹지 위에 자리잡아, 주변 환경과 조화를 이루는 목재 외관으로 설계되었습니다. 세밀하게 구성된 목재 파사드는 자연스럽게 지역의 건축적 맥락에 녹아들며, 절제된 높이와 구조적 단순성을 통해 자연환경과의 통합을 강조합니다. 건축물의 주요 구성 요소와 중심 배치는 시각적 흐름과 공간 분할을 통해 동선과 조망을 극대화하고, 작업 공간과 전시 공간의 상호 연결성을 강화합니다.
2. 내부 공간
내부는 작업 공간, 사무실, 전시 공간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공간은 사용자 경험과 효율성을 고려하여 설계되었습니다. 특히, 작업 공간에는 균일하고 눈부심 없는 조명을 위해 천창이 설치되었습니다. 사무실과 전시 공간은 자연광을 적극 활용하며, 실내에서 산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다양한 창문 배치를 통해 밝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합니다. 내부 공간의 높은 유연성과 동선 설계는 작업 과정의 효율성을 극대화하며, 사용자의 편리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설계 철학을 반영합니다.
3. 재료와 구조
주요 구조 재료로 사용된 너도밤나무 트러스는 내부 공간을 견고하고 개방적으로 만들며, 목재의 따뜻한 감각을 더해줍니다. 이 선택은 지속 가능성과 지역 재료 활용이라는 목표를 충족시키며, 공간의 장기적인 유연성을 고려한 설계 철학을 보여줍니다. 목재의 자연스러운 질감과 색상은 주변 환경과 조화를 이루며, 건축물에 따뜻하고 친근한 분위기를 더합니다. 이는 작업 공간뿐만 아니라 전시 공간에서도 시각적 아름다움을 제공합니다. 또한, 지역에서 조달한 목재를 주요 건축 자재로 사용하여 환경 친화적이고 지속 가능한 건축을 실현했습니다.
4. 빛과 색채
자연광은 건물의 설계에서 핵심적 요소로 작용하며, 천창과 대형 창문을 통해 실내로 유입됩니다. 이러한 조명 설계는 공간을 균일하고 따뜻하게 밝혀 사용자의 작업 환경을 개선하고, 내외부의 시각적 연결감을 강화합니다. 대형 창문과 지붕 채광은 에너지 효율성을 높이는 동시에, 실내외 공간의 연속성을 강조하며 건물의 미적 특성을 강화합니다. 색채는 주로 자연 목재의 색조를 기반으로 하여, 차분하고 조화로운 공간감을 제공합니다.
5. 맥락과 의미
Rüscher Joinery는 Schnepfau 지역의 전통적인 목공업과 현대적 설계를 결합하여, 지역 사회의 문화적 맥락과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건축물의 설계는 지역의 자연적, 역사적 배경을 반영하며, Schnepfau 주민들에게 공예와 자연의 가치를 전달합니다. 이는 지역 공동체와의 연계를 강화하며, 사회적, 문화적 의미를 부여합니다.
6. 기능성과 미래를 위한 설계
건물은 장기적인 사용과 가변성을 염두에 두고 설계되었습니다. 2층으로 구성된 북쪽 섹션은 표면 작업 공간과 사무실, 회의실 등을 포함하며, 이는 직원과 고객 간의 효율적인 소통을 가능하게 합니다. 작업 공간은 높은 층고와 개방된 레이아웃을 통해 다양한 작업을 지원하며, 전시 공간은 방문객과 마을 주민을 위한 열린 플랫폼으로 기능합니다. 이러한 공간 구성은 Rüscher Joinery가 단순한 작업장이 아니라 지역 사회와 소통하는 공간임을 강조합니다.
7. 기술적 세부 사항
너도밤나무 트러스는 구조적으로 높은 내구성을 가지며, 미래 지향적인 유연성을 제공합니다. 이 설계는 대형 장비와 작업 공간의 가변적 요구를 충족시키는 동시에, 건물의 심미적 품질을 유지합니다. 특히, 구조 설계에서의 혁신성과 에너지 효율적인 조명 시스템은 지속 가능성을 고려한 기술적 접근을 보여줍니다.
8. 심미적 요소
건물의 디자인은 조형성과 비례를 중시하며, 외관에서 간결한 선과 유기적인 질감의 조화를 보여줍니다. 자연과 조화를 이루는 디자인 언어는 사용자의 시각적 경험을 풍부하게 하고, 건물 자체가 하나의 예술 작품처럼 느껴지도록 합니다. 목재의 패턴과 질감은 시각적 아름다움을 더하며, 공간에서 따뜻하고 친근한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9. 사용자 경험
건축물의 모든 공간은 사용자의 편의성을 최우선으로 설계되었습니다. 작업자는 넓고 밝은 작업 공간에서 최적의 환경을 제공받으며, 방문객은 전시 공간을 통해 지역 공예와 설계 철학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건물 내 동선은 직관적으로 설계되어 접근성을 극대화하며, 다양한 공간에서 사용자 만족도를 높이는 디테일이 반영되었습니다. 이 공간은 작업자와 방문객 모두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며, 그들의 요구와 만족을 중심으로 설계되었습니다.
결론
Rüscher Joinery는 단순한 작업 공간을 넘어서는, 지역 사회와 자연 환경을 존중하는 혁신적인 건축물입니다. Kanisfluh 산을 배경으로 자연과의 조화를 이루는 이 건축물은 세대와 세대를 이어갈 공예의 중심이 될 것입니다. 또한, 이 프로젝트는 기능성과 심미성, 지속 가능성을 하나로 융합하는 현대 건축의 모범 사례로 자리잡을 것입니다.
Write by ChatGPT & 5osa
The Rüscher family's carpentry business, which had been growing for several generations, reached its limits. The aging building structure could no longer guarantee an economical production process. With the increasing industrialization in the craft sector, it is no longer just small hand held or stationary machines that are in use today. While stables and garages used to be able to be converted into workshops, today the requirements for a "workroom" are extremely complex. In addition to strict requirements for fire protection, accident prevention and hygiene, the most important thing is to give the increasingly complex production processes the space they need.
With the new building of the Rüscher carpentry workshop in the small Bregenzerwald community of Schnepfau, all requirements were combined under one roof and a high quality and spatially flexible workplace was created for future generations. In addition to areas for storage, production, administration and areas for employees, the spatial program is expanded to include an exhibition room that serves as a stage for selected exhibits and is generously presented as a communicator to the outside world.
Project - The new building is confidently positioned on the green area in front of the town, which extends along the entire length of the mighty Kanisfluh. Thanks to the clarity of the finely structured wooden façade and the economical height development, the building absorbs the essential characteristics of the location and is thus able to integrate into the structural fabric of the village. The facade openings are precisely placed and generate varied panoramas of the mountain landscape for the users. The production hall is also equipped with roof glazing, which enables extremely uniform and glare-free lighting. All material and passenger traffic is clearly handled via the eastern facade, which meant that the remaining sides of the building could be designed free of logistical requirements. While the machine hall and the crafts area were designed to be extra high (two-story height) for reasons of long term flexibility and clarity within the building, the northern part of the building has two floors with the surface workshop on the ground floor and the office, employee and customer rooms on the upper floor.
The open structure around the inner courtyard on the upper floor offers an overview for both customers and employees and guarantees the best lighting conditions and the highest quality of stay. While the exhibition space opens to the north towards the town center, the office spaces face the interior of the building for production. The use of trusses made of beech wood opens up unrestricted views of both the wooden structure of the workshop and the varied landscape of the rear Bregenzerwald.
from archdai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