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종&오브제 파리]6명의 신인 프랑스 디자이너, 딸렁 아라 카르트

반응형

2016년 9월 메종&오브제 파리 - 딸렁 아라 카르트

메종&오브제는 매 전시마다 디자인 분야에 종사하는 6명의 신진 작가들에게 자신의 작품을 전 세계의 전문가들에게 소개할 수 있는 기회와 장소를 제공한다.
이번 2016년 9월 2일에서 6일까지 열리는 메종&오브제 파리 전시회에 선발된 6명의 신인 프랑스 디자이너들은 Hall 7에 위치한 전용 공간에 자신의 작품을 전시할 기회를 갖게 된다.

 

AC/AL Studio

AC/AL은 ENSCI Les Ateliers를 졸업한 Amandine Chhor와 Aïssa Logerot 가 2013년 파리에 세운 디자인 회사이다.
Amandine Chhor는 에르메스에서 4년간 이노베이션 및 아트 디렉터로 근무했으며, Mathieu Lehanneur와 같은 디자인 회사와 콜라보를 하고 있다.
Aïssa Logerot는 대학 졸업 이후 프리랜서 디자이너로 Bruno Moinard, Mathieu Lehanneur, Dominique Perrault 같은 여러 브랜드와 디자인 회사와 함께 4년간 일했다.
두 디자이너의 콜라보레이션 작품인 Trame 의자가 2015년 Label VIA 전시회에서 호평을 얻었다.
현재 인더스트리얼 스타일과 수공예 사이를 넘나들며 다양한 콜라보 작업을 하는 Amandine와 Aïssa는 주로 제품 및 가구 디자인 프로젝트를 맡고 있다.
또한 Amandine과 Aïssa의 상호 보완적인 작업 스타일을 통해 기능과 디자인의 측면을 모두 충족시키는 제품을 제작한다.
미니멀한 기하학적 라인에서 영감 받아 구상된 Kann Design의 Epure 컬렉션은 선을 통해
형태와 패턴을 만들고 기능성을 부여한다.
www.ac-al.com
 

              

   Étagère Diamond, design AC/AL Studio © AC/AL Studio               Patere EPURE © AC/AL Studio

           Table Anatole Eugénie Harto © AC/AL Studio                            Bridge Dojo © AC/AL Studio

 

 

 


 

 

 

Charlotte Juillard

2008년 UDEM 대학교 산업 디자인학과에서 교환 학생으로 1년을 보낸 Charlotte Juillard는 Manufacture de Sèvres와 콜라보를 통해 졸업 작품 Morphose을 선보이며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듬해, 이탈리아 트레비소에 있는 베네통사의 연구 개발 센터인 La Fabrica에 입사한 Charlotte Juillard은 Sam Baron 밑에서 일하며, Seletti 사의 Paralumi 팬던트 조명과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인 Molteni사의 공간 배치와 같은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2014년 Les Ateliers de Paris에 거주하며 제품 디자인에서 실내 공간 연출에 이르는 프로젝트를 담당하는 디자인 스튜디오를 만들게 되었다.
현재 Monoprix와 Ligne Roset 포함한 수 많은 고객과 콜라보를 하고 있으며, 2015년 Ligne Roset 사를 위해 Brina 책상을 디자인 했으며, 이번 2016년 메종&오브제 파리 전시회에서 Charlotte Juillard 의 새로운 컬렉션이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한정판과 소수 제작으로 제품을 디자인 하여 시중에 출시 하고 있으며, 이러한 제품으로는 Echoes 스피커와 모든 제작 과정이 수작업으로 이루어진 세상에 하나뿐인 화병 컬렉션 Les Brodée가 있다.
네팔 근처 지역 채석장에서 채굴한 용암석의 우수한 특성을 한껏 살린 Lavastone이라는 새로운 컬렉션을 이번 9월 메종 오브제 전시회에서 보여줄 예정이다.
Lavastone의 컬렉션은 자연 그대로의 재료에 페미닌한 디자인과 섬세함을 더해 만들어진 것이 특징이다.
www.charlottejuillard.com

Les Brodées © Charlotte Juillard   Echoes Inspired Sound © Charlotte Juillard           Hercule © Marco Zanin


 

 

Pierre Charrié

2008년 11월 ENSCI-Les Ateliers와 Beaux-Arts de Nîmes 을 졸업한 Pierre Charrié는 Normal Studio와 같은 디자인 에이전시와 제품 디자인 콜라보레이션을 하며 주요 경력을 쌓았다.
기술과 최신 사용법에 대해 호기심이 많은 Pierre Charrié는 일상 사물의 감각적인 측면에 대해 연구하는 디자이너이다.
사물을 이용하면서 생기는 소리, 움직임, 촉감이 사용자에게 미치는 상호 작용 방식에 특별한 관심을 갖고 있다.
2014년 많은 호응을 받은 Aérobie 램프로 Futur en Seine에서 실버 디자인 어워즈를 수상하였으며, 이 램프는 2015년 CNAP 전시관의 상설 컬렉션에 채택 되었다. 
Galerie MICA에서 제작된 향 디퓨져인 Nuto는 깃털 전문가이자 이번 딸렁 아 라카르트의 또 다른 주인공인 Julien Vermeulen과 콜라보를 통해 탄생했다.
좌우로 흔들거리는 긴 줄기 모양 디자인의 Nuto 디퓨저는 대리석으로 만든 디퓨져 용기, 모터, 탄소 재질의 줄기와 깃털로 구성되어 있다.
향을 분사하면 자연스럽게 깃털에 스며들고 좌우로 흔들거리며 은은한 향을 퍼뜨린다.
Galerie MICA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Pierre Charrié는 스마트하고 독특한 디자인의 제품을 구상하게 되었고, 대표적인 예로 Campanes테이블과 Pénates 가정용 조각상을 꼽을 수 있으며, 이번 2016년 9월 메종&오브제 파리에 전시될 예정이다.
www.pierrecharrie.com

Nuto © Pierre Charri                                          Pénates © Lise Gaudelaire

Campanes © Lise Gaudelaire                 Pinceau © Damien Arlettaz


 

 

Studio Monsieur

Studio Monsieur는 석공 세공사와의 협업과 3D 프린팅 기술을 이용하여 메이젠탈식 크리스마스 츄리 전통 장식을 재해석했다.
Studio Monsieur는 2012년 Manon Leblanc et Romain Diroux이 만든 디자인 회사이다.
두 디자이너는 인더스리얼 스타일과 전통 공예 기술을 토대로 실용적인 제품을 디자인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Studio Monsieur는 2012년 Fondation de France 으로부터 상을 수여 받았으며, 2015년 파리 시로부터 크리에이티브 부문에서 대상을 받았다.
기술력을 인정 받아 2014년부터 2016년까지 Les Ateliers de Paris에서 입주 할 수 있게 된 Studio Monsieur는 입주 기간 동안 제품, 가구, 조명 디자인 프로젝트와 전시장 및 공연장 공간 연출을 맡으면서 크리에이티브한 아이디어를 개발하고 다각적인 프로젝트 경험을 갖게 되었다.
Studio Monsieur의 영감의 주요 원천은 제작 과정, 여러 가지 도구, 개개인의 표현 방식에 토대를 두고 있다.
www.studiomonsieur.com

Table Hors Série © Hors pistes, Fabrice Schneider                 Boule Silex © Guy Rebmeister

Lampe Cherbourg © Studio Monsieur                           Carafe Monseigneur © Guy Rebmeister


 

 

Désormeaux/Carette

Désormeaux/Carette 디자인 회사는 산업 제품 디자이너인 Nathanaël Désormeaux 와 Damien Carette 이 2014년에 만든 디자인 스튜디오이며, 두 디자이너간의 서로 다른 기술로 완성된 현대적 디자인이 Désormeaux/Carette 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Nathanaël Désormeaux가 영국식 디자인과 첨단 기술에 더 관심이 있는 반면, Damien Carrette은 디테일한 장식과 요소에 중심을 두며 작업한다. 
Nathanaël Désormeaux의 인더스트리얼 기술과 Damien Carrette의 예술적 접근 방법은 완벽한 쌍을 이룬다.
2014년 출시한 Dita 램프는 패션에서 직접적인 영감을 받은 작품으로서 예술적 감성과 개성이 나타나 있다.
오프컷으로 만들어진 램프는 호기심을 자극하는 지퍼가 특징적이며, 이 지퍼로 사용자가 빛의 방향을 조절할 수 있게 만들었다.
VIA 전시회를 통해 소개된 Knot 의자는 디자인과 예리한 기술력이 만나 탄생된 작품이다. 나사를 일체 사용하지 않고 곡선 모양의 철 파이프 두 개를 조립하여 만들어진 Knot 의자는 앉는 부분에 가해지는 사람의 무게만으로 의자를 지탱할 수 있게 만들었다.
www.desormeauxcarrette.com

 

Dita lamp                                                              Knot chair

                        Paddock Chair                                    Cinna Paddock Chair          Cinna Manitou Bellila


 

Julien Vermeulen

Julien Vermeulen는 2012년 Duperré 대학에서 패션 디자인 공부를 마치고 2014년 자신의 이름을 건 회사를 차렸다.
쟝 폴 고티에, 샤넬, 디올, 루이비통, Schiapatelli, 발렌티노, 부슈롱, 보티에와 같은 유명 오트쿠튀르 디자이너와 콜라보를 하면서 화려한 경력을 쌓았으며,
염색, 연사, 연소의 과정을 통해 얻은 재료로 컨텐포라리 풍의 장식뿐 만 아니라 패션 공간과 쇼윈도우도 연출한다.

페인트처럼 각양각색의 색상을 지닌 깃털은 메탈, 광택, 무광 효과까지 낼 수 있고 다른 소재와는 달리 빛에도 반응한다.
깃털로 제작된 사무라이 갑옷인 Bado Senshi는 깃털로도 부피가 큰 작품을 표현해 낼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이번 2016년 9월 메종&오브제 파리에서 소개될 전시 공간은 깃털을 매개체로 연출될 예정이다.
www.maisonjulienvermeulen.com

   

 Échantillons                         Samourai                                            Insectes

 



메종 & 오브제 한국 공식 사무국 / GLI CONSULTING

대표: 조귀용 / 담당: 이유진
Tel: 070-4337-6954  E-mail: yjlee@gliconsulting.com
www.maison-objet.com


* GLI CONSULTING은 귀사를 위해 필요한 정보와 도움을 제공해드리는 국내 유일의 메종&오브제
한국 공식 사무국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